삼성카드 앱카드로 마케팅수신거부 광고전화 스팸메일 광고문자 차단 방법

최근 이상하게 삼성카드에서 마케팅 전화나 문자가 자주온다. (02-1588-8700이 바로 그것이다.) 하루에도 두 세번씩 전화가 오는데 상담원분께서 마케팅 수신허용을 했고 수신한 날짜까지 확인해주시니 뭐하고 하기도 어렵다.

 

매번 수신거부해야지 하다가 삼성카드사에 전화를 걸어봐도 연결되는데 한참이 걸리고 여러모로 찾다가 삼성카드 앱을 통해 간단히 삼성카드 마케팅 수신거부를 할 수 있는 방법 (광고전화 스팸메일 광고문자 포함)을 찾아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삼성카드 앱을 통해 마케팅 수신거부 방법

 

 


 

1. 삼성카드 + 앱카드 실행

우선 삼성카드 고객센터를 통한 수신거부 의사를 전달이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삼성카드 + 앱카드 어플을 통해 수신거부를 진행한다. 앱 아이콘 형태는 아래와 같다.

삼성카드 앱카드 실행

 

 

 

2. 앱 실행 후 좌측 상단 전체 메뉴 > 마케팅 수신동의 선택

삼성카드 앱을 실행한 다음 좌측 상단의 메뉴를 선택한 다음,

맨 위에 있는 "마이"탭에서

우측에 나타난 메뉴 리스트를 내리다보면 개인정보 목록에 "마케팅 수신 동의" 라는 항목이 나타난다.

좌측 상단 전체 메뉴 > 마이탭 > 마케팅 수신동의 선택

 

 

 

3. 전체동의 모두 해제하기

아무런 광고 수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꼼꼼하면 모든 항목에 대해 수신해제를 한다.

만일 수신허용이 된 상태라면 각 항목을 들어가서 해제를 해주어야 한다.

삼성카드 마케팅 수신거부




4. 변겨완료 상태 확인 - 동의안함

마지막으로 변경을 진행할 때는 카드 인증 등을 진행하여 본인인증을 하는데

이 프로세스를 모두 마치면 아래와 같이 변경완료 화면이 나타나며

"동의 안함" 항목 확인이 가능하다.

 

아래와 같이 변경내역은 영업일 2일 이후부터 적용된다고 한다.

삼성카드 마케팅수신거부 동의안함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