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해지 모바일 앱으로 10초안에 간단 탈퇴 탈회 방법

삼성카드의 경우 혜택이 많고 쓰임새도 넓어서 주변에서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듯 하다. 그런데 중간에 해당 카드의 혜택이 줄거나 많이 사용하지 않게 되어 삼성카드를 해지하거나 탈퇴를 하려고 할 때 많이 헤매는 경우를 봐서 아래와 같이 삼성카드를 모바일로 초간단 해지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참고로 카드를 해지할 때에는 연회비 결제 시점 등을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삼성카드를 해지하고자 할 때 헤매는 항목은 "해지" 냐 "탈회" 냐에 따라 막히는 것 같다.

아래와 같이 진입 메뉴가 달라지고 다른 메뉴 선택 시 해지가 안된다.

삼성카드를 1장 이상 보유 중이고 해지하고 싶다 >> 카드 해지 메뉴로 처리
삼성카드를 1장만 보유 중이고 해지하고 싶다 >> 카드 탈회 메뉴로 처리


예를 들어 삼성카드를 한 장만 보유하고 있는데
해지신청을 하려고 하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뜨고 해지처리가 안된다.

 

삼성카드 해지 오류 팝업

 

 

"보유한 모든 카드를 선택한 경우에는 해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라고 뜨는 경우

탈회 신청 메뉴로 진입해야 한다.

 

 

 

<<< 삼성카드 해지 탈퇴 탈회 모바일 앱으로 10초안에 처리 방법 >>>

1. Samsung Card 앱을 로그인 한 뒤 왼쪽 상단에 작대기 세개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다.



2. 그 다음 아래와 같이 메뉴 화면에서 좌측 고객센터 리스트를 선택한 후 카드해지 기능을 선택한다.

삼성카드 해지 - 메뉴 > 고객센터 > 카드해지 메뉴 선택



3. 카드해지 신청을 누르고 "보유카드 선택"을 누른 후 "해지사유 선택"을 한 후 맨 하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선택한다.

삼성카드 해지 - 카드해지 신청 - 보유카드 선택 - 해지사유 선택 - 다음

 

이 상태에서 삼성카드가 한장 이상 있다면 카드 해지 처리가 완료되며,

만일 위와 같이 삼성카드가 한장 뿐이라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뜬다.


삼성카드 해지 신청 불가능 팝업메뉴



이럴 경우 위의 2번으로 돌아가서 (메뉴 - 고객센터 - 카드해지)
여기에서 아래에 있는 카드 해지 신청 버튼이 아닌!
중간에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삼성카드 탈회" 를 선택한다.

삼성카드 탈회 신청



이후 파란색 탈회 신청 버튼 누른다음 탈회사유를 선택하고 처리결과 안내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된다.

삼성카드 탈회 확인



마지막으로 본인인증 절차 거친 후 다시 탈회 신청 버튼 누르면 삼성카드 탈회가 끝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