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벅 앱에 기프티콘 모바일상품권 쿠폰 이미지 등록 및 사용방법

요즘 비대면 니즈 등으로 마음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많이들 기프티콘 (키프티쇼 등 모바일상품권, 쿠폰 등)을 주고 받게 된다. 만나지는 않더라도 카카오톡이나 sms, mms를 이용해서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을 하여 마음을 표현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다. 개인적으로 자주 기프티콘 선물을 주고 받는데 가장 많이 주고 받는 모바일상품권 - 기프티콘이 스타벅스 커피쿠폰이다.

 

 

이 경우 많이들 직접 가서 해당 쿠폰으로 주문을 해야만 적용이 된다고 오해하고 모바일 상품권을 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이렇게 번거롭다고 생각하고 사용하지 않아 유효기간이 지나버려서 사용을 못하고 버리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최근 스타벅스앱, 스벅앱에서 이러한 키프티콘 등의 모바일상품권을 이미지 사진을 등록하거나 바코드 등록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폰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스벅앱에서 간단하게 기프티콘 등의 모바일상품권을 등록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스벅 앱에 기프티콘 상품권 등록 방법




스타벅스앱에 카카오톡 카톡 등으로 받은 기프티콘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우선 카톡이나 sms, mms 등으로 받은 기프티콘 이미지나 사진을 저장하기를 눌러 스마트폰 사진 앨범에 저장한다.

스벅 커피쿠폰 상품권 예시





2. 그다음 스벅 앱을 실행시킨다.

스타벅스 어플리케이션 실행





3. 주문하고자 하는 음료를 담아 "주문하기"를 선택한다. (물론 사이즈, 컵 선택 및 매장도 입력해야 한다.)

스벅 앱에서 주문하기 실행

 



3. 아래와 같이 결제단계에서 "쿠폰 및 할인" 부분에서 아래에 표시한 "선물"을 선택한다.

스벅앱 결제단계에서 쿠폰 및 할인 > 선물 선택

 

 

4. 아래와 같이  쿠폰이 저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우측 상단의 "+ 제휴사 쿠폰"을 선택하면
쿠폰 이미지나 사진을 불러 오거나 바코드 인식, 쿠폰 번호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뜬다.


아까 스벅 쿠폰 이미지를 저장했으므로

쿠폰 이미지 불러오기를 선택한다.

 

# 보통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저장을 하면 앨범에 이미지가 저장되므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선물 > + 제휴사 쿠폰 > 제휴사 쿠폰 가져오기

 




5.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받은 선물에 해당 쿠폰이 인식되면 표시가 되고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남은 결제 금액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적용하기를 해서 결제를 하면 해당 쿠폰을 비대면으로 스벅앱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벅앱에서 모바일 상품권 적용하기

 

 

# 참고로 해당 스벅 쿠폰, 모바일상품권의 가격보다 높은 음료를 먹을 경우에도 적용이 되고 해당 가격만큼 차감된다. 예를 들어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받았어도 카페라떼를 주문해도 되는 것이다. 차액만 남아서 결제하면 되는 구조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