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zoom 시간제한 해제 40분 네이트 이메일로 무제한 만들기

원격 화상회의나 온라인 수업에 많이 쓰이는 솔루션 프로그램 줌 ZOOM은 사용자체는 무료이지만 쓰다보면 "인원수 제한" "시간제한"이 있음을 알게 되고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

바로 회의참가 인원수 제한 100명 회의당 시간제한 40분 때문이다.


줌 zoom 무료 및 유료 계정별 기능 제한은 아래 이미지와 같은데 가장 저렴한 줌 zoom 프로의 경우도 연 라이선스 비용이 150불이나 된다. (월 11000원 정도)

 

 

그런데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영향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20년 3월부터 교육기관 학교 인증이 있는 계정은 40분 시간제한을 풀어주고 있다. 원래는 학교 교사들이나 학생들 그리고 교육기관 담당자들이 지원을 받았었는데...


네이트 계정 또한 교육기간 도메인으로 분류되어 네이트 이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을 경우 줌 zoom 무료 사용이 가능해졌다.



참고로...
학교 등의 교육기관의 경우 무료 사용을 위해서는 래와 같이 "ZOOM 교육기관 K-12 학교 계정 인증"을 받아야 하며 검토 후 40분 제한을 해제해준다.

https://bit.ly/3nRG5ms

비디오 회의, 웹 회의, 웨비나, 화면 공유

Zoom은 모바일, 데스크톱 및 회의실 시스템에서 비디오 및 오디오 회의, 채팅 및 웨비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여 첨단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통신을 선도

zoom.us

 


줌 교육기관 인증 페이지 안내는 아래와 같은데 위 링크로 진입하여 학교 계정 인증을 하면 24시간 내에 해당 도메인의 이메일 계정에 대해서 40분 줌 시간제한을 없애준다.

 

줌 학교 등 교육기관 K-12 학교 계정 인증

 




그런데 네이트 nate.com 도메인이
교육기관 도메인 인증이 된 곳 중에 포함되어 있는지 네이트 메일로 줌을 들어가면 무료로 시간 제한이 없어진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냥 로그인만 한다고 되는 건 아니고 공지 및 라이선스 유형까지 확인해야 40분 시간제한이 무료로 풀리는 듯 하다.


네이트 계정은 물론 지금도 생성 가능하며
네이트 메일이 없을 경우 네이트 메일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하면 상단과 같은 공지 확인이 가능하다.

 

네이트 메일계정 줌 로그인 관련 시간제한 해제 공지사항

 


위 이미지와 같이,
화면 상단에 40분 제한을 무제한으로 늘렸다는 공지를 확인 후 아래와 같이 개인프로필로 들어간다.

 

줌 zoom 개인프로필에서 네이트 시간제한 해제 확인

 


마지막으로 위와 같이 개인 프로필 창에 들어가보면 라이선스 유형에 기본, 학교용 무료 기본 계정에 대해 40분 시간 제한을 일시적 해제했다는 내용을 확인하면

줌 zoom 시간제한 해제 및 무료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 물론 코로나 상황이 끝나면 위의 방법은 다시 유료화 될지 모를 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