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및 가족요금제, 학생요금제 가입방법

유튜브를 자주보는 경우 자주 만나게 되는 "광고" 때문에 유튜브 유료 요금제인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이러한 광고 없이 자유롭게 영상 시청이 가능하고 유튜브뮤직 서비스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특히 광고의 경우에는 21년 6월 부터 유튜브 광고가 구독자 기준 없이 광고 게재가 시작되므로 몰입도를 저해하는 광고 영상을 줄이기 위해 더욱 더 이러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가 많아지지 않을까 싶다.

 

국내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월 10,450원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 저렴한 편이 아니서인지 아래와 같이 129루피(약 2000원) 정도의 인도 요금제 가입을 위해 유튜브 인도 우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하고 더불어 가족요금제를 통해 더 저렴한 요금제 가입을 하는 경우가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요금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이 유튜브의 계정을 인도로 우회하여 훨씬 저렴한 2000원/월 정도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가족요금제 학생요금제 가입

 

 


유튜브 인도 우회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


1. VPN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인도 IP로 우회
2. 인도로 국가 설정 변경 후 유튜브 웹사이트 접속
3. 접속지역 인도 변경 후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1. 우선 인도 IP로 우회하기 위해 VPN을 활용해야 하는데,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Tunnelbear"를 검색하여 "TunnelBear : Secure VPN & Wifi" 를 설치하여 실행한다.

TunnelBear : Secure VPN & Wifi 설치 실행



2.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무료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데 가입 절차가 번거롭지 않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설정 만으로 가능하다. (물론 계정이 있을 경우 기존 계정을 사용하면 된다.)

무료 계정 생성

 



3. 무료 회원 가입한 이메일 인증이 완료하고 계정 확인을 해준다. 그 다음 VPN에 대한 권한 허용만 해주면 설치 및 설정은 완료된다.



4. 그 다음 메인화면이 나타나면 TunnelBear 앱에서 지원하는 VPN국가를 확인이 가능한데, 지도 화면을 드래그하여 인도로 이동하여 선택하면 곰돌이가 인도로 이동하며 VPN이 인도국가로 설정된다.

vpn 인도 우회 설정




5. 그 다음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을 위해 유튜브 앱이 아닌 웹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웹페이지에 접속한다.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 내 프로필로 이동하여 하단의 설정 부분을 선택한다.

그 다음 설정 화면에서 다시 상단의 "계정"을 선택하고 하단이 한국이 아닌 "인도"로 설정된 것을 확인해준다. 

유튜브 계정 위치 인도 확인




6. 접속지역이 인도 임을 확인되었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진행해주면 된다.
게다가 우리나라에서는 가족 요금제가 없지만 인도에서는 가족이나 지인 최대 5명과 함께 연결하여 189루피(약 3,000원/6 = 500원)의 가격으로 매우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족 요금제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페이지에서 "가족요금제나 학생 요금제로 비용을 절감해보세요"를 선택해주면 된다.

 

물론 개인이 월 2000원 정도의 금액으로 편하게 사용할 경우는 "YOUTUBE PREMIUM 가입"을 선택해준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가입




7. 그 다음 결제창이 나타나면 해외 결제가 가능한 비자 또는 마스터카드를 입력해주어야 한다.
   

유튜브 인도 우회 가입


중요한 것은 인도의 주소지를 입력하는 부분인데 인도 호텔을 구글지도 등에서 검색해서 아무 인도 호텔이나 입력해주면 된다. 결제가 간혹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vpn을 종료했다가 다시 결제를 진행해주면 된다.

위와 같이 유튜브 인도 우회 프리미엄 결제가 완료되면 "구매 항목 및 멤버십" 페이지에서 프리미엄 속성과 기간, 요금제 등 확인이 가능하다.

 


참고로 위와 같은 방법은 불법이라기보다는 편법적인 방법이라 유튜브에서 규제를 당하거나 계정이 정지될 수도 있는 부분이다. 그래서 인도 우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 게정을 생성한다면 좀 더 안전하게 본계정 보다는 부계정을 만들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