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유튜브뮤직 무료 사용 한국차트 국가설정 방법

아마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라면 단연 유튜브를 이야기할 것이다.

 

최근에는 유튜브를 자주보는 경우 자주 만나게 되는 "광고" 때문에 유튜브 유료 요금제인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유튜브 프리미엄은 바로 이러한 광고 없이 자유롭게 영상 시청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실은 그와 더불어 유튜브뮤직 서비스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존재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하고자 한다.

 

 

국내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은 월 10,450원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 저렴한 편이 아니다.

그래서인지 아래와 같이 129루피(약 2000원) 정도의 인도 요금제 가입을 위해 유튜브 인도 우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하고 더불어 가족요금제를 통해 더 저렴한 요금제 가입을 하는 경우가 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유튜브의 계정을 인도로 우회하여 훨씬 저렴한 2000원/월 정도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및 가족요금제, 학생요금제 가입방법

https://sangtech.tistory.com/188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및 가족요금제, 학생요금제 가입방법

유튜브를 자주보는 경우 자주 만나게 되는 "광고" 때문에 유튜브 유료 요금제인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이러한 광고 없이 자유롭게 영상 시청이 가능

sangtech.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유튜브뮤직 설치 방법과 함께 국가설정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유튜브 인도 우회 유튜브 뮤직 설치 및 국가설정 방법 한국차트 표시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 유튜브뮤직 무료 사용 이유

비록 유튜브 인도 우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했지만 "당연히" 유튜브뮤직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다. 기본 사용앱에 비해서 여러가지 큰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여러가지 혜택에 대해 표현하고 있지만 실은 가장 크게 3가지 정도인 듯 하다.

 

유튜브프리미엄 유튜브뮤직 혜택

 

우선은 위와 같이 광고 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해지는데 심지어 오프라인으로 저장해서 광고없이 화면을 끄고 감상이 가능해진다. (유튜브와 같은 맥락이다.)

유튜브프리미엄 유튜브뮤직 혜택

 

두번째는 실은 유튜브프리미엄 만의 혜택이라고 보기는 어려우나 국내 스트리밍 음악 플랫폼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콘서트 실황 음원이나 라이브 음원 등 최신 생생한 음원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오히려 해외 음원에 대해서는 좀 더 많은 양질의 음원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듯 하다.

 


유튜브뮤직 다운로드 및 설정 방법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기 위한 다운로드 및 국가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다. 특히나 유튜브 인도 우회를 통해 가입했을 경우 처음 로그인하면 죄다 인도 음악만 나타나기 때문에 처음에 한국차트를 찾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국가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1.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아래와 같이 유튜브뮤직 앱을 다운로드, 설치해준다.

유튜브뮤직 앱 설치

 

 

 

2. 메인 화면에서 계속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차트"라는 항목이 보인다. 역시 차트 항목은 처음에는 모두 인도 인기곡, 인도 뮤직비디오 등이 나타난다. 차트 오른쪽 끝에 있는 "모두 보기"  버튼을 선택한다.

차트 모두보기 선택

 

 

3. "차트" 제목 아래에 있는 "인도" 리스트박스 선택해준다. 아래 이미지처럼 인도 인기곡 등 전체차트가 나타난다. 여기서 "인도"라고 적힌 리스트박스를 선택한다.

 

 

4. 그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서 국가 선택이 가능한데 "한국"으로 변경 선택하면 유튜브 뮤직 인도 각종 차트를 한국으로 수정이 가능해진다.

유튜브 인도우회 유튜브뮤직 한국설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유튜브 인도우회 생성 계정에 대한 유튜브 뮤직의 인도차트를 한국차트로 변경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게 지속적으로 저장은 안되는데 앱을 종료했다가 실행하면 계속 기본 차트는 인도로 설정되는 문제는 계속 존재하는 듯 하다.

 

하지만 계속 한국음원을 시청하다보면 자연스레 맞춤믹스나 추천음악 들을 한국음원(자주 듣는 스타일의 음악)들로 채워져 불편함이 거의 해소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