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현금인출 atm 인출 출금 방법

카카오페이 어플은 굉장히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비대면 니즈 확산에 따라 카카오페이와 같은 비대면 서비스 들이 인기가 많아 지는 듯 하다.

최근에는 더불어 현금을 들고 다는 일들이 없어지는데 가끔 돈을 써야할 때가 생기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카카오페이 현금인출이다.

참고로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뱅크의 비대면 핀테크 서비스 어플로 은행 어플에서 처리할 수 있는 계좌잔액 조회, 송금 등의 기능 뿐만 아니라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카카오페이 현금인출 방법 atm 인출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카카오페이 현금 인출 atm 인출을 위해서는
1단계 : 우선 스마트폰 카카오페이 어플에서 신청을 하고
2단계 : atm 단말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순서대로 진행된다.

참고로 카카오페이 현금인출을 스마트폰으로 신청 후 5분 내에 atm에서 출금을 진행해야 한다.



<<< 1단계 : 스마트폰 카카오페이 앱을 통한 인출금액, 인증번호 받기>>>

1. 카카오페이 어플을 실행 후 우측 하단에 세개의 점이 찍혀있는 탭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산관리 등 다양한 기능이 나타난다. 현금인출 기능은 굉장히 아래 부분으로 스크롤을 내려야 나타난다.

카카오페이 더보기 메뉴 선택 후 하단으로 스크롤 내리기




2.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아래에 아래와 같이 "ATM출금" 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 atm 출금 버튼을 선택한다.

카카오페이 atm출금 메뉴 선택




3. atm출금은 인증번호로 받는 방법과 페이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보통은 손쉬운 인증번호를 이용한다.
계좌에 현금이 없더라도 연동되어있는 은행계좌에서 자동충전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atm출금 출금액 및 인증번호




4. 그 다음 인증번호 요청을 선택을 한다. 자동충전으로 신청한 출금액이 연동된 제 은행 계좌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간다.
참고로 수수료는 1,300원으로 높은 편이긴 하다.

카카오페이 atm출금 인증번호 요청 및 수수료





5. 마지막으로 인증번호가 부여되는데 보기버튼을 누르면 해당 번호가 나타난다.

atm 인증번호 보기



# 해당 번호로 카카오페이현금인출이 가능한 시간은 5분이다. 시간을 넘기지 않고 atm에 가도록 해야한다.



<<< 2단계 : 가까운 atm에서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현금인출 하기>>>

1 . 가까운 ATM기로 가서 화면을 확인하면 우측 하단에 카카오페이 로고와 함께 나타나는 "카카오페이 ATM출금"버튼을 선택한다.

atm에서 카카오페이 atm출금 버튼 선택




2. 원하시는 거래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화면에서 주어진 칸이 하나밖에 없는 인증번호(app)을 선택한다.

atm에서 인증번호(app) 선택




3. 카카오페이 출금에 대한 여러가지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다음화면 선택한 뒤

​생년월일을 4자리 숫자 등을 입력하여 인증을 하고
카카오페이현금인출을 위해 발급받았던 인증번호 - 총 6자리 숫자 입력한 후에 확인 버튼을 선택한다.

atm 발급받은 승인번호 입력




그다음 처리중 화면을 확인한 후 ​거래금액을 확인한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페이 현금인출이 가능하다.단계는 총 두단계로 스마트폰을 통한 현금인출 금액과 인증번호 받기 그리고 ATM기기를 통한 현금인출이고 5분 내에 인출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