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캐시 삭제, 앱 캐시 정리 및 갤럭시 용량 늘리기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캐시 삭제 방법, 특정 어플리케이션 캐시 삭제 = 갤럭시 앱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참고로 캐시란 데이터의 접근성을 높여 빠르게 실행 하기 위해서 만든 임시 저장소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그래서 반복적인 작업을 하는 경우 처리 속도가 빨라지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저장공간을 차지하는 단점 또한 존재한다.

 

즉 갤럭시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이용하는 모바일앱이나 방문하는 페이지들이 많아지면서 필요 없는 캐시 데이터들이 쌓이게 되는데 이런 데이터들이 계속 축적되면 용량이 부족해지게 되어 오히려 스마트폰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이 되므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앱캐시를 주기적으로 정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갤럭시 앱캐시 삭제

 

갤럭시 캐시 삭제, 갤럭시 앱 캐시 정리 방법

 

갤럭시 앱캐시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갤럭시의 설정앱을 실행시킨 다음, 설정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한다.

설정 > 어플리케이션

 

 

2. 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 앱목록 부분 우측에 있는 정렬버튼을 눌러준다.

정렬 선택

3. 필터 및 정렬 화면이 나타나면 필터 적용을 전체로 선택하고 정렬 부분을 크기로 선택한다음 확인을 선택한다. 해당 기기에 설치된 앱 중에서 가장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순으로 어플들이 정렬되어 크기 순서대로 삭제하는 것이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앱 정렬 크기별로

 

4. 가장 용량을 많이차지하는 앱을 선택한다. 대부분의 많은 경우가 카카오톡이 뜨는데, 실은 카카오톡의 앱캐시 또는 앱데이터만 삭제해줘도 충분한 경우가 많다.

가장 용량 소모가 큰 앱 선택

 

 

5.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에서 가운데 즈음에 있는 저장공간을 선택한다. 

애플리케이션 정보 > 저장공간 선택

 

6. 저장공간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캐시삭제를 선택하면 앱캐시삭제가 가능하다.

참고로 캐시 삭제는 카톡에서 주고받은 사진이나 영상을 삭제하지 않고도 갤럭시 용랑 늘리기가 가능한데,

왼쪽 하단의 데이터 삭제의 경우 앱자체는 삭제되지 않으나 카톡에서 주고받은 미디어나 텍스트는 사라진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다른 앱들도 설정해주면 앱캐시 또는 앱데이터 삭제가 가능하다.

앱 캐시 삭제 또는 앱 데이터 삭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캐시 삭제 방법, 특정 어플리케이션 캐시 삭제 = 갤럭시 앱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