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트인포 휴면예금 간단 조회 및 즉시 출금 해지 방법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 - 어카운트인포라는 어플리케이션 앱과 웹서비스가 있다.

장기간 주인을 찾지 못하는 예금 등은 휴면예금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되는데 이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지급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어카운트인포는 금융권(은행, 저축은행, 상호금융, 증권사, 보험 등)에 흩어져 있는 본인 계좌를 한 번에 조회하고 장기 미사용 소액계좌는 즉시 해지해 잔고를 찾을 수 있는 것을 돕는 서비스이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아래 홈페이지
www.accountinfo.or.kr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진흥원에 출연된 휴면예금을 조회하고 즉시 출금 가능하다.

# 지급 신청은 1천만원 이하 금액만 가능하다. 본인 계좌로 10분 안에 지급되는데, 1천만원을 넘는 휴면예금은 출연 금융회사 영업점 또는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직접 지급 신청을 해야한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하다. 본인 인증 또한 PC를 켜거나 공인인증서 복사 없이 모바일 앱으로 간단 인증 및 처리가 가능하다.





1. 어카운트인포 어플 다운 후 본인인증하고 가입하면 아래와 같이 첫화면이 나온다. 내 계좌 한눈에를 조회하면 모든 금융기관의 계좌를 볼 수 있다.

어카운트인포 첫화면




2. "내 계좌 한눈에"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의 은행계좌들을 한꺼번에 조회 가능하고 휴면계좌도 함께 나타난다.

어카운트인포 - 내 계좌 한눈이 선택 시




3. 휴면계좌에 대해세는 계좌해지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주의사항 확인 후 내계좌로 이체하면 10분내로 입금이 완료되고 정상적으로 해지된다.

어카운트인포 - 계좌해지신청 및 잔액 입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