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신한쏠로 이체확인증 입금확인증 조회 및 발급 출력 방법

연말정산이나 대출 등의 이유 뿐만 아니라 분양 등 부동산 매매를 한 경우에도 금융기관을 통해 입금 여부에 대해 이체확인서 또는 입금증명서 송금확인서라고 불리는 문서를 요청받는 경우가 있다.

 

예전에는 이런 경우 직접 은행에 가서 무통장 입금 등을 통해 이체확인증이나 입금확인증을 받아야 했는데

실은 이제는 집에서도, 영업시간이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입금확인증 조회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하며

신한은행의 경우는 신한쏠을 통해 모바일뱅킹로 이체확인증 조회 발급은 물론 카카오톡으로 전송까지 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신한은행 이체확인증 입금확인증 조회 발급 출력하는 방법을

신한쏠을 통한 모바일뱅킹 모바일 기반으로 정리하였다.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이체확인증 입금확인증 조회 및 발급 출력 방법###

1) 신한은행 대표적인 모바일 어플인 "신한 쏠"을 실행한다. 
신한은행이체확인증 발급을 위해 신한 쏠 어플이 없을 경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신한쏠 검색을 통해 간단하게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신한쏠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세개의 막대기-더보기 메뉴 버튼을 선택한다.

신한 쏠 어플 실행 > 우측 상단 더보기 메뉴 선택




2) 더보기 메뉴 선택 후 아래와 같이 좌측 리스트 중에 "이체" 탭을 선택하면

우측에 "이체결과 조회"가 나타나는데 이 부분을 선택한다.

신한은행 모바일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 이체 > 이체결과조회 화면





3. 이체결과조회 화면이 나오면 조회기간을 (기본 설정 조건은 전체계좌에 1주일) 설정하고 조회 진행한다.

그 다음 해당 조회 결과가 나오면 원하는 내역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이체결과 조회 상세 화면이 나타난다.

신한은행 신한쏠 모바일 이체확인증 발급 > 상세 조회 화면





4) 위의 화면에서 빨간색 네모 친 "팩스전송" 혹은 "카카오톡 전송"을 선택하면 발급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신한은행 이체확인증 입금확인증 (모바일) 서식은 아래와 같다.

신한은행 신한쏠 이체확인증(모바일) 서식






5) 신한은행 이체확인증(모바일)을 "카카오톡전송"을 선택하여 카카오톡 공유할 경우는 아래와 같은 형태로 선택한 상대방에게 전달된다.

신한은행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증(모바일) 카카오톡 전송 선택 시 화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