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해외주식 매수 증거금 부족 - 달러 환전하는 방법, 가환율이란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 등의 해외주식을 매매하면서 환전하는 방법, 매수증거금, 가환율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해외주식 매매는 국내주식과 조금 프로세스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해결이 가능하다. 우선 아래와 같은 경고가 나타날 때인데

"매수 증거금이 부족합니다."

미국주식 등의 해외주식을 사려고 증권계좌에 원화를 입금을 하고 거래를 하려는데

"매수 증거금이 부족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날 때 인데 도대체 입금을 했는데 왜 매수할 수 있는 금액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다.

사실 이러한 문제가 나타나는 이유는 간단히
원화를 환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미국주식 등의 해외주식은 국내주식과 다르게 증권계좌에 원화 현금을 입금하더라도 바로 주식매수를 할 수 없고 환전 절차를 한 번 더 진행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우선 키움증권 환전 절차와 환전가능시간 가환율이 무엇인지 부터 정리하고자 한다.


1.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환전 가능한 시간은? 가환율이란?

# 키움증권 HTS MTS 환전 가능한 시간
- 영업일 : 00:10~16:50 , 17:00~23:50
- 토/일/공휴일 : 00:10~23:50

# 가환율이란
환전을 하다보면 현재환율이 적용되지 않고 가환율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가환율은 17:00 이후에 환전할 시 적용되는 환율이다.

사실 현재 환율을 적용는게 아니기 때문에 당황할 수 있는데 가환율은 영업일인 17:00 직적환율에서 +- 5%정도를 적용한 환율이고 추가된 환율의 차액분은 16:35에 일괄 입출금되므로 손해볼 것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도 없다.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환전가능 시간 및 가환율 안내





2. 키움증권(영웅문 글로벌) 달러 등 외국 통화 환전하는 방법

1) 키움증권(영웅문 글로벌) 앱 실행 후 전체메뉴> 업무> 외화환전 순으로 선택한다.

키움증권(영웅문 글로벌) 환전방법 : 전체메뉴> 업무> 외화환전 순으로 선택





2) 외화환전에 기능에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증권계좌의 비밀번호 입력 후 환전 가능한 원화를 확인해준다. 가장 하단에 있는 "환전실행"을 선택한다.

키움증권(영웅문 글로벌) 환전방법 : 환전실행 선택





3) 환전할 원화 금액을 입력 한 후 환전 예상 달러금액을 확인한다. 그리고 현재 적용되고 있는 환율을 확인하고 환전실행을 선택한다.

키움증권(영웅문 글로벌) 환전방법 : 환전할 금액 입력 후 환전예상금액 확인






4. 환전신청 내역을 아래와 같이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된다.

키움증권(영웅문 글로벌) 환전방법 : 최종 환전 금액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