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포인트 현금화, 현금 전환 출금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뉴스에도 자주 접하는 내용이지만 카드 포인트 소멸로 인해 사라지는 포인트가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차라리 이렇게 사라지게 두는 것보다 사용처를 찾느라 고생하는 것보다 금액이 크지 않더라도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삼성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현금전환 하는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도 아래와 같이 삼성카드 포인트가 쌓여있는 것을 쓰지도 못하고 쌓아두기만 했는데 이번 기회에 모두 현금화를 했다.

 



​삼성카드 포인트의 경우 1:1로 현금화가 가능하며 계좌이체를 통해 현금 캐시백이 가능하다. 게다가 모바일앱으로도 무척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모바일앱을 통한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화

 

 


모바일앱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 관련 유의사항

모바일앱으로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화에 대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다.

 

1포인트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임
- 신청 즉시 실시간으로 카드 자동이체계좌로 입금이 된다. (법인카드로 연결된 사업자 계좌로는 입금이 불가, 법인공용카드는 신청을 할수가 없음)

- 보너스포인트는 빅포인트, 서비스포인트, 멤버십리워즈와 합산하여 사용 가능


 

모바일앱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모바일앱을 통한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삼성카드 모바일앱 (앱카드로도 가능)을 실행시킨 다음 좌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한다.

삼성카드 모바일앱 로그인

 

 

2. 삼성카드 모바일앱 로그인(지문, 아이디, PIN번호, 공동인증서 등의 방법으로) 로그인이 완료되면

상단에 이번 결제예정금액, 다음, 포인트 이렇게 세 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우측 끝에 있는 "포인트" 항목을 눌러서 이동한다.

상단 포인트 탭으로 이동

 

 

​3. 포인트 부분을 누르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보너스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다. 하단의 "포인트 사용"을 선택한다.

 

포인트 사용 선택

 

 

4. 포인트 조회/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스크롤을 쭉 내려 아래로 내려간다.

그러면 돼지저금통이 그려져 있는 아이콘인 포인트 캐시백(지금 바로 현금으로 받아가세요) 부분이 나타나는데 이 부분을 선택해준다.

포인트 캐시백 선택

 

 

 

5. ​포인트사용 화면이 나타나면 안내 페이지가 우선 나타난다.

포인트 캐시백을 통해 보유한 포인트를 모두 현금으로 입금 가능하다고 하는데
포인트 캐시백 안내를 확인해 보면 1P=1원으로 입금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8시~20시까지 신청 즉시 카드 자동이체계좌로 입금되는 구조이다. 법카는 입금이 안된다.)

삼성카드 포인트 캐시백 안내

 

 

6. 포인트 사용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입금 신청" 버튼을 눌러 삼성카드 포인트 현금화 신청을 한다.

삼성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7. 사용 신청 포인트를 입력해준다. 아래와 같이 보유 포인트 전체를 눌러 삼성카드 포인트 전체를 현금화할 수도 있다. 입력 후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을 계좌에 대한 정보를 한 번 더 확인 후 하단에 있는 신청 버튼을 누른다.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신청 포인트 작성

 

 

 

​8. 삼성카드 포인트 캐시백에 대한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면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확인 버튼을 누른다.

삼성카드 포인트 캐시백 확인

 

 

위와 같이 진행을 하면 포인트 캐시백 즉시 입금 처리가 완료되었음을 알리는 팝업창과 함께 간단히 포인트를 신청내역 조회 화면 버튼이 나타난다.

포인트 캐시백 즉시입금 완료

 

​몇 초후에 해당 은행 앱에서 알림과 함꼐 "삼성카드캐시백"이라는 이름으로 포인트가 1포인트=1원으로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캐시백 여부 확인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매우 간단하게 삼성카드포인트 현금화, 캐시백이 가능하다. 카드사 포인트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빠르고 간편하게 즉시 입금 받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