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인터넷 조회 발급 프린트 pdf 출력하는 방법


국세완납증명서는 국세의 납부를 증명하기 위해 작성하는 서류인데 관할 세무서나 인터넷 사이트 홈택스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다.

국세완납증명서는 보통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 필요한 서류인데 국세완납증명서를 통해 개인 또는 법인이 세금 납부 현황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어 국세완납증명서는 반드시 해당 세무서장의 직인이 필요하다.

국세납부확인서 서식


위의 서식은 국세 납세증명서 (국세 납부확인서)이고 이와 비슷하게 통상적으로 요청하는
국세 완납증명서 혹은 납세사실증명서라고도 불리는 서류는 "국세를 빠짐없이 다냈다" 라는 것을 확인하는 역할을 하는 서류이다.

​완납증명서라고 불리는 이유는 체납이 있으면 납세증명서가 발급이 안되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이 "국세 완납증명서-납세사실증명서"을 인터넷을 통해 쉽게 조회 발급 출력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국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인터넷 조회 발급 pdf 출력하는 방법>>>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은 국세청 홈텍스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아래은 홈텍스를 통해 발급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1. 우선 pc 브라우저를 통해 포탈 검색 등을 통해 홈텍스를 검색하여 접속한다.

포탈에서 홈택스 검색 후 접속





2. 홈텍스 접속 후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진행한다. 보통 민원 증명서 발급의 경우 공동인증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추천한다.

국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 홈텍스 로그인






3. 아래와 같이 상단 탭에서 "민원증명" 선택 후 하단에 나타난 메뉴 중 "납세증명서(국세 완납 증명)"을 선택해준다.

국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 납세증명서(국세 완납 증명) 선택





4. 그 다음 아래와 같이 인적사항을 기입하는 화면이 출력되는데 수령방법과 신청내용을 확인해준다.

국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 기본 사항 입력 확인




5. 또한 아래와 같이 수령방법에서 저는 발급을 프린트 출력 등으로 선택한다.

국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 수령방법 선택





6. 이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딩 후에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네모 박스와 같은 "발급번호"를 선택한다.

국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 발급번호 선택




7. 그 다음 마지막으로 프린터 출력, 인쇄를 위해서는 위에 있는 파란색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국세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 발급번호 선택




# 참고로 인쇄 메뉴에서 대상을 선택할 때 출력을 할 프린터기 혹은 PDF로 저장등의 메뉴가 있으며 PDF 파일 형식으로 다운을 받고 싶으면 PDF를 선택하면 된다.

댓글